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얀마 짜익티요 파고다

by 청 산 (靑山) 2023. 12. 7.

사진으로 본 감성여행

미얀마 몬주에 있는 유명한 불교 순례지로 황금 바위(Golden Rock)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짜익티요 산 꼭대기의 화강암 위에 놓인 바위는 중력을 거스르듯 굴러 떨어질 듯하면서도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황금 바위(Golden Rock)

미얀마 사람들이 제일 많이 찾는 성지라고 할 수 있으며 순수 불교 수행자나 스님들보다는 ‘낫’ 신앙을 믿는 사람들이나 일반인들이 많이 찾는다. 사람들은 이 짜익티요 황금바위 사원을 방문해서 간절히 소원을 비는 것을 생애 최고의 기쁨으로 받아들인다. 

 

황금 바위(Golden Rock)

짜익티요 산길을 따라서
익스프레스 버스로 짜익티요 버스 터미널에서(Kin pun Camp 지역) 내린 후, 터미널 반대편에 있는 트럭 버스를 타고 짜익티요 산으로 올라간다. 트럭 버스는 큰 트럭을 개조한 차로, 35명이 탈 수 있다. 만차가 되면 출발하며 하루 종일 수시로 왕복한다.

 

황금 바위(Golden Rock)

거리는 약 9km로 꼬불꼬불 산길을 따라 30분 정도 걸린다. 산 정상 아래 트럭 정류소에서 하차해서 다시 걸어서 정상까지 가야 하며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반대로 정상에서 트럭 정류장까지 내려올 때는 40분 정도 걸린다. 길은 넓으나 날씨가 덥기 때문에 오르내리는 길은 무척 힘들다.

 

황금 바위(Golden Rock)

통행이 끊기는 여름철 우기를 제외하고는 연중 순례자들로 가득하다. 순례자들이 소원을 빌기 위해 일출과 일몰 시간에 맞추어 황금바위 앞에서 열심히 기도하는 모습은 경건하기 그지없다.

 

황금 바위(Golden Rock)

황금바위는 정상 광장에서 왼쪽으로 절벽 위에 걸쳐 있고 그 주변에는 많은 사람들이 소원을 빌면서 열심히 바위 위에 금박을 붙인다. 금박 1통에 5달러 정도 하는데 명함 크기의 얇은 금박지가 5장 들어 있다. 황금바위를 지나서 내려가면 크고 작은 흰색의 파고다들이 여러 개 있다. 그 아래쪽에 현지 미얀마 사람들이 숙박할 수 있는 여관들이 여러 채 있다.

 

황금 바위(Golden Rock)

 

출처 / 윈도 배경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