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청산방 ( 2 )/좋은글

들꽃이 장미보다 아름다운 이유

by 청 산 (靑山) 2024. 4. 26.

"들꽃이 장미보다 아름다운 이유"
            (수녀/이해인)

아름다운 장미는 사람들이 꺾어가서 꽃병에 꽂아두고, 
혼자서 바라보다 시들면 쓰레기통에  버려지는데,
아름답지 않은 들꽃이 많이 모여서 장관을 이루면 사람들은 감탄을 하면서도
꺾어가지 않고 다 함께 바라보면서 함께 관광명소로 즐깁니다. 

우리들 인생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자기만 잘났다고 
뽐내거나, 내가 가진 것  좀 있다고 없는 사람을 없신 여기거나,
좀 배웠다고 너무 잘난 척하거나, 권력 있고 힘 있다고 마구 날뛰는
사람들은 언젠가는 장미꽃처럼 꺾여지고 이용가치가 없으면 배신당하고 버려지지만,

내가 남들보다 조금 부족한 듯, 내가 남들보다 조금 못난 듯,
내가 남들보다 조금 손해 본 듯,
내가 남들보다 조금 바보인 듯, 내가 남들보다 조금 약한듯하면 나를 사랑해주고 찾아주고 
좋은 친구들이 많이 생기니 이보다 더 좋은 행복이 어디 있겠습니까? 

오늘 힘들어하는 당신에게 마음 한 잔의 위로와 구름 한 조각의 희망과 슬픔과 외로움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사랑의 메세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살아가는 동안 좋은 날만, 좋은 일만 있다면 삶이 왜 힘들다고 하겠는지요! 
더러는 비에 젖고 
바람에 부대끼며,
웃기도 울기도 하는 것이 우리네 인생이지요!

내 마음 같지 않은 세상이라도 내 마음 몰라주는 사람들이라도 부디 원망의 불씨는 키우지 말고, 
그저 솔바람처럼 살다 보면 언젠가는 사철 푸른 소나무를 닮아 있겠지요... 

잘 사귀면 바람도 친구가 됩니다. 인내와 손을 잡으면 고난도 연인이 됩니다.​

'■ 청산방 ( 2 ) >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 종류의 사람  (12) 2024.05.03
썩지 않는 씨앗은 꽃을 피울 수 없다  (17) 2024.05.01
거짓과 진실  (15) 2024.04.23
人生草露 (인생초로)  (19) 2024.04.21
나와 남  (10) 2024.04.20